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2022/05 2

생활밀착형 소규모 가게 맞춤형 경사로 설치 무료 지원 "이동약자도 걱정 없이"

우리 구는 휠체어 이용자 등 이동약자가 식당, 약국, 편의점 등의 소규모 가게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경사로 설치를 무료로 지원합니다. 서대문구 내 소규모 점포의 경사로 설치는 법적 의무사항이 아니어서 휠체어를 탄 장애인이 드나들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2022년 생활밀착형 맞춤형 경사로 설치 지원 사업을 위한 수행기관 모집 공고가 현재 진행 중입니다. 소규모 생활편의시설의 신청 접수를 받아 선정된 80여곳에 맞춤형 경사로 설치를 전액 무료로 지원합니다. 이후 모니터링단을 운영하여 경사로에 대한 관리 및 유지보수도 병행할 예정입니다. 문의 : 서대문구청 사회복지과 ☎ 02-330-1241

서대문구, 풍수해 대비 무허가 옥상간판 특별단속 "무허가 설치물 완전 철거"

우리 구는 장마와 태풍에 대비해 이달부터 올 8월까지 관내 무허가 옥상간판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합니다. 건물 최상단에 설치된 옥상간판은 비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고 타 광고물에 비해 크기가 커 추락 시 심각한 인명사고와 재산상 피해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허가를 받은 옥상간판은 매년 주기적 안전점검을 통해 관리가 되지만 무허가 옥상간판은 녹이 발생하고 이음새가 부식되는 등 위험 요소가 발생하더라도 적기에 조치되기 어렵습니다. 이에 우리 구는 옥상간판 전구조사 후 적발된 무허가 설치물에 대해 이행강제금을 부과하고 고발 조치에 나서는 등 완전 철거를 목표로 엄정 대처할 계획입니다. 문의 : 서대문구청 건설관리과 ☎ 02-330-8407